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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이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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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1-1. 기본윤리
(1) 풍산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친절하고 성실한 근무자세를 견지한다.
(2)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올바른 판단과 건전한 언행으로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 발전시킨다.
(3) 동료 및 관련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 한다.
(4) 모든 임직원은 철저한 안전 관리로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1-2. 직무수행 및 태도
(1) 임직원은 회사의 정책 및 방침에 따라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직무를 수행하며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2) 公私를 엄격히 구분하여 이해관계자로부터 직무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 접대, 편의제공 등의 경제적 이익을 주거나 받지 않는다.
(3) 직무 및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사회통념상 용인되지 않는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4) 회사의 기밀사항이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사전 승인 없이 제 3자나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
(5) 임직원은 회사자산을 보호하며 개인적 이익을 목적으로 회사 자산을 사용하지 않는다.
1-3. 임직원 상호간의 윤리
(1) 모든 임직원은 업무상 부당한 청탁을 하거나 받지 아니하며 청탁의 대가로 어떠한 이익도 수수(授受)하지 않는다.
(2) 임직원 상호간 금전대차, 보증 등의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한다.
(3) 모든 임직원은 상호 인격을 존중하고 예의를 지키며 건전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제 2 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2-1.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의 존엄과 가치를 인정하며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2-2. 임직원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하고 성별, 학력, 출신지역 등에 따른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는다.
2-3. 임직원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이를 활성화 시키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제 3 장
공정한 거래와 경쟁
3-1.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고 평등한 참여의 기회가 보장 되는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른다.
3-2. 거래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여하한 형태의 부당한 행위를 강요 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3-3. 협력회사와는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동반자 관계를 확립하여 상호 기술 향상 및 개발을 도모하고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제 4 장
고객에 대한 윤리
4-1. 고객을 경영활동의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4-2.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에 최선을 다한다.
4-3. 고객의 이익과 안전을 보호하고 고객의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는다.
제 5 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5-1. 주주의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며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건실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5-2. 관련 법규와 절차에 따라 경영정보를 적기에 주주 및 투자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한다.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6-1. 합리적인 기업 활동을 통한 건실한 성장으로 고용을 창출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 한다.
6-2.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교육, 문화, 복지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여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한다.
6-3. 환경보호와 관련한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환경 친화적 경영 활동을 통해 환경오염 방지에 노력하고 환경 보전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 이 강령은 2007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 모든 임직원이 윤리강령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별도로 제정하여 시행한다.
윤리헌장
윤리강령
제 1 장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1-1. 기본윤리
(1) 풍산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친절하고 성실한 근무자세를 견지한다.
(2) 임직원은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올바른 판단과 건전한 언행으로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 발전시킨다.
(3) 동료 및 관련 부서간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 한다.
(4) 모든 임직원은 철저한 안전 관리로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1-2. 직무수행 및 태도
(1) 임직원은 회사의 정책 및 방침에 따라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직무를 수행하며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2) 公私를 엄격히 구분하여 이해관계자로부터 직무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금품, 접대, 편의제공 등의 경제적 이익을
주거나 받지 않는다.
(3) 직무 및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사회통념상 용인되지 않는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4) 회사의 기밀사항이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사전 승인 없이 제 3자나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
(5) 임직원은 회사자산을 보호하며 개인적 이익을 목적으로 회사 자산을 사용하지 않는다.
1-3. 임직원 상호간의 윤리
(1) 모든 임직원은 업무상 부당한 청탁을 하거나 받지 아니하며 청탁의 대가로 어떠한 이익도 수수(授受)하지 않는다.
(2) 임직원 상호간 금전대차, 보증 등의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한다.
(3) 모든 임직원은 상호 인격을 존중하고 예의를 지키며 건전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제 2 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
2-1. 회사는 임직원 개개인의 존엄과 가치를 인정하며 업적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2-2. 임직원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를 공정하게 제공하고 성별, 학력, 출신지역 등에 따른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는다.
2-3. 임직원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이를 활성화 시키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제 3 장
공정한 거래와 경쟁
3-1. 모든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고 평등한 참여의 기회가 보장 되는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른다.
3-2. 거래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여하한 형태의 부당한 행위를 강요 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3-3. 협력회사와는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동반자 관계를 확립하여 상호 기술 향상 및 개발을 도모하고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제 4 장
고객에 대한 윤리
4-1. 고객을 경영활동의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4-2.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가치 창조에 최선을 다한다.
4-3. 고객의 이익과 안전을 보호하고 고객의 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는다.
제 5 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5-1. 주주의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며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건실한 이익을 실현함으로써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5-2. 관련 법규와 절차에 따라 경영정보를 적기에 주주 및 투자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한다.
제 6 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6-1. 합리적인 기업 활동을 통한 건실한 성장으로 고용을 창출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 한다.
6-2.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교육, 문화, 복지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여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한다.
6-3. 환경보호와 관련한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환경 친화적 경영 활동을 통해 환경오염 방지에 노력하고 환경 보전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 이 강령은 2007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
* 모든 임직원이 윤리강령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지침을 별도로 제정하여 시행한다.